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현재페이지 경로 정보입니다. 뎁스 메뉴리스트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이동의 진화, 작지만 더 큰 미래, e-모빌리티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 해룡과학축전 동시 개최

2018-08-07

2.이모빌리티 엑스포 업무협약 (해룡고등학교)-2.JPG


전라남도 초··고등학생들의 이목 집중 기대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3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이하 엑스포)&해룡과학축전을 연계 개최하기 위하여 함께 준비하고 있는 해룡고등학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은 군과 학교가 지역 초··고등학생들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 유도와 창의적 인재육성을 도모하자는데 뜻을 모아 체결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엑스포와 해룡과학축전을 연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래이동수단 체험과 4차 산업혁명, 미래 신산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

해룡과학축전은 50개 이상의 체험 부스에서 해룡고 내 동아리 학생들과 영광영재교육원 학생 등이 직접 실습해온 콘텐츠를 시연하고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기초과학, 탐구실험, 융합과학이라는 3가지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e-모빌리티라는 주제로 열리는 엑스포와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미래 융합형 혁신 인재 육성에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

김준성 군수는엑스포와 과학축전의 연계 개최를 통해 전남 초··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복합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뜻을 함께 하겠다라며 이번 행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였다.

?

한편,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는 오는 1011일부터 1014일까지 4일간 영광 대마산업단지 일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영광군, KATECH(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