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의전화
엑스포신청문의 : puri4387@hanmail.net


보도자료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소개합니다.

QR코드

보도자료 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 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중국 충칭시에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를 알리다 [이모빌리티엑스포추진단]
첨부 충칭시.jpg(0.29MB)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중국 충칭시에서 열리는 중국 스마트산업박람회에 대표단을 파견하여 10월에 영광에서 개최하는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전세계에 알렸다.

 

충칭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한 스마트차이나엑스포는 데이터, 스마트·미래를 이끌다란 주제로 열렸는데 17개국 22개 도시와 세계 57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영광군을 비롯해 서울시, 인천시, 고양시에서 참가했다.

 

23일 개막식 행사에서는 중국 시진핑 총서기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탕리앙쯔 충칭시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알리바마, 텐센트 등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대표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알리바마 마윈 회장은 로봇이나 인공지능 기술이 인간과 대결하고 인간의 일자리를 뺏는 것이 아니고 인간 생활의 편리함을 위한 수단에 불과하며 그것들로 인해 제조업 일자리가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나 더불어 더 많은 서비스업에서의 일자리가 만들어 질 것이다.”라는 말을 해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같은 날 영광군은 17개국 22개 도시 정상들의 원탁회의에 참가하여 10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를 소개했으며,

 

지금까지 영광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미래 신성장산업으로써의 스마트 e-모빌리티 사업에 대한 추진 전략을 상세히 설명한 후 각 국가의 주요 도시 지도자들과 기업들이 영광 엑스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부탁했다.

 

또한 3일간 엑스포 홍보관을 운영하며 엑스포는 물론 9월중 열리는 영광상사화 축제 등 영광의 관광 인프라와 문화와 먹거리 등을 중국 공산당 최고 지도부를 포함한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적극 홍보했다.

 

대표단과 함께 참가한 영광군의회 장영진 산업건설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중국의 스마트산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정책방향 등을 확인했다

 

글로벌 기업들이 도전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개발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느낄 수 있었다. 이런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영광군에서 추진하는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가 영광군은 물론 대한민국의 스마트 산업에 대한 새로운 변화의 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영광군의 철저한 준비와 군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하면서 영광군의회도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이모빌리티엑스포추진단 / 연락처 : 061-350-4746

-1

함께하는
엑스포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영광군 KATECH자동차부품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주관
국제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
후원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우정사업본부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전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GIST광주 한국수력원자력
TOP